바둑이 메이드 확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둑이를 플레이하는 플레이어들은 기본적으로 자신에게 들어온 4장의 카드가 메이드 될 확률 을 알고 있어야 승률이 높아집니다. 확률을 알고 베팅하는 것과 확률을 감안하지 않은 채 베팅하는 것의 양상은 전혀 다르기 때문입니다. 바둑이 확률은 플레이어가 가지고 있는 아웃 수를 계산한 다음 아직 보지 못한 카드의 수로 나누어 계산합니다.
바둑이 메이드 확률 예시
플레이어는 {A♠} {2♣} {3♦} {6♣}의 시작 핸드를 받았습니다. 네 장의 바둑이를 만들기 위해 플레이어는 {6♣}를 버리고 하트로 대체되기를 바래야 합니다. 4장의 카드 바둑이를 완성하는 하트가 10개이므로[페어링 핸드를 생성하는 (A♥) (2♥) 및 (3♥) 제외], 첫 번째 교환에서 4장의 카드 바둑이를 만들 확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10(아웃)을 아직 본 적이 없는 48장의 카드로 나눈 값입니다. 10/48 = 20.83%.
플레이어가 첫 번째 교환에서 네 장의 바둑이를 만들지 못하면 두 번째 교환에서 아웃될 확률이 약간 높아집니다. 팩에 보이지 않는 카드가 하나 더 남아 있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두 번째 교환에서 {4♥}와 {K♥} 사이의 카드를 받을 확률은 10/47(21.28%)이고 세 번째 교환에서는 10/46(21.74%)입니다.
세 가지 비율을 모두 더하면(63.85%), 플레이어는 팟 오즈(플레이어가 계속하기 위해 팟에 지불해야 하는 금액)에 따라 첫 번째 베팅 라운드 동안 핸드를 계속할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우승 확률과 비교하여 핸드에 있는 금액 및 묵시적 배당률(플레이어가 3번의 교환 라운드 후에 팟에 얼마나 더 많은 돈을 넣어야 하는지)를 고려하여 베팅을 해야 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리고 플레이어에게 익숙해지면 플레이가 더 느슨해집니다. 처음에는 많은 사람들이 매우 빨리 지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상황이 조금 느려지기 시작합니다. 이때 카드 소지자는 3개의 카드 핸드로 더 자주 콜을 시작하고 약간의 블러핑을 해야 합니다. 타이트하게 플레이할 때는 4장의 카드만 받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토너먼트에서 테이블은 거의 항상 가득 차서 자신이 패를 따고 다른 사람이 더 나은 패를 가질 가능성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바둑이 핸드를 얻을 때만 콜을 하는 타이트한 플레이어와 플레이하는 경우, 이러한 경쟁자를 겁주기 위해 똑바로 허세를 부리거나 서서 두드리는 “스노우잉” 전략을 사용하고 카드를 뽑지 마십시오. 이것은 블라인드를 훔치는 데 효과적입니다. “스노우잉”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다음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